활동규정
활동규정

시민과 진화하는 신문' 내외신문의 시민 기자는 지역의 발전과 나아가 정보 민주주의를 실현하고 진리와 정의를 바탕으로 지역은 물론 사회 환경에 대한 비판과 감시 기능을 충실히 수행해 나갈 것을 엄숙히 선언한다.

"내외신문 시민기자"는 시민을 대표하여 언론에 적극적으로 참여함으로써 지역주민 주민들의 의견을 충실히 반영하여 주민들로부터 위임받은 책무를 충실히 수행 할 것을 다짐한다.

시민기자는 지역 발전을 위해 시민들과 함께 직접 봉사하고 참여하여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가는 일꾼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이행한다.

시민기자가 전재한 기사에 대한 교정.교열은 물론 제목을 수정하거나 원고 내용의 일부를 첨가하거나 삭제할 수 있다.

시민기자는 내외신문 편집국이 요청할 경우 취재원에 관한 정보와 취재 중에 얻은 정보를 공유해야 한다.

시민기자는 취재과정에서 취재원으로부터 비난 받을 여지가 있는 저급한 언행을 삼간다.

시민기자는 타인의 저작물(글,이미지,동영상)을 "표절"하거나 "무단전재"해서는 안된다. 그로 인한 책임은 전적으로 시민기자에게 있다.

시민기자는 시민기자의 신분을 이용, 취재 이외의 목적으로 정보나 자료를 수집하지도 제공하지도 않는다. 또 회사의 운영이나 신문 제작상의 기밀을 누설하지 않아야 한다.

시민기자는 신문사와 신문기자의 신분을 이용하여 상품을 무료 또는 할인해서 구입하는 등 상거래에서 부당한 이익을 얻거나 그 밖의 개인적 이득을 꾀하지 않는다.

시민기자는 시민기자로서 허위기사, 허위제보 등으로 내외신문의 명예를 실추시키는 행위를 했을 경우 심의를 거쳐 시민기자 자격을 박탈할 수 있다.

"시민기자단"은 지역의 발전을 위해 시민들과 함께 직접 봉사하고 참여하여 행복한 우리세상을 만들어가는 참된 일꾼입니다. 또한 시민기자가 전재한 기사는 편집 방향과 관련이 없고 기사를 '표절','무단도용' 할 수 없으며 허위기사,허위제보등으로 명예를 실추시키는 행위를 했을 경우 시민기자의 책임및 자격을 박탈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