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원기자 혜택
객원기자

시민객원기자클럽이란?

“꿈과 희망이 넘치는 세상” 내외신문 시민객원기자클럽이 만들어갑니다.

시민 객원기자클럽은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하여 건전한 여론을 형성하고, 거대 언론이 미치지못하는 소외된 지역의 정보와 뉴스를 시민스스로가 참여하여 취재 보도 함으로서 지역언론의 한계를 극복하고 커뮤니케이션을 활성화하여 “꿈과 희망이 넘치는 세상”을 만드는 참된 공동체적 ‘시민저널리즘’을 지향합니다.

상업자본에의해 설립된 거대언론은 각종 정보를 독점하고 이해관계에 의해 커넥션을 형성하여 정보의 흐름을 왜곡,차단시키고 있는 현실입니다. 우리는 이러한 기득권에 밀착된 언론을 통해 더 이상 우리 사회의 미래를 조망할 수 없습니다

재벌 언론에 의해 왜곡,독점된 정보의 흐름을 바로 잡아, 시민기자네트워크를 통해 정보 유통의 새로운 흐름을 창출하여 지역사회를 바꾸어 나가야 합니다

거대언론이 미치지 못하고 소외되어 있는 뉴스와 정보를 시민스스로 참여하여 생생한 보도를 통해 지역 곳곳에 알지 못하는 문제점과 부조리를 찾아내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그릇된 행정을 시정하고, 문제점을 개선하는‘시민저널리즘의 장'을 만들어 나갈 것을 기대해 봅니다.

여러분만이 알고 있는 이야기를 네티즌과 독자분들에게 전달하는 기쁨을 누려보시기 바랍니다

▶ 자격
① 대한민국 국민들에게 희망을 줌으로서, 불평등한 경쟁,불공정한 사회 분배구조를 개선하고 자신의 가치를 입증할 수 있는 남.여
② 지역의 발전과 시민의 불편사항등을 알릴수 있는 분

▶ 내외신문 시민기자의 활동
시민기자는 사회 공익을 위하여 뉴스와 정보를 자유롭게 취재 보도하는 것이 기본 활동입니다. 채택된 기사는 내외신문의 오프라인과 온라인에 게제됩니다.

▶ 시민기자 활동의 혜택
1) 시민기자는 자신이 운영하는 사업체의 PR,홍보,광고를 내외신문과 온라인신문을 통해 무료로 게제할 수 있다는 것이 하나의 혜택입니다.
2) 시민기자로 등록하면 지면광고(전면광고 및 반절,하단통광고)의 40% 할인혜택을 받습니다. 즉, 다른업체의 광고를 내외신문에 소개시 40%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뜻입니다.
3) 시민기자에의해 게제된 유익한 정보기사는 일반 구독자가 휴대폰으로 구독할때마다 "좋은 정보 기사 원고료"인 구독건당 100원씩 시민기자에게 지급되며 실시간 조회할 수 있습니다.
4) 내외신문의 임.직원들에게 제공되는 프리미엄 복지서비스를 동등하게 지원받게됩니다.(정회원에 한함)
5) 정규적인 오프라인 모임을 가짐으로서 사회적인 인맥형성,확장 및 사업교류를 통해 자기사업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6) 사회참여의 중심: 자유로운 취재와 보도 그리고 기자연대를 통해 우리사회의 현안에 대해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7) 시민기자아카데미(기자소양교육,논술,글쓰기교육)와 명사초청강연 및 세미나 그리고 사안별 시민기자들의 지역모임등을 통해 사회적 활동의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자발적 구독료(월후원비): 시민기자 취재지원(ID카드,명함등 활동 소모품)을 받고자하는 분은 신청시 사진을 첨부해서 올려주셔야 합니다. 기사와 광고를 자유롭게 올릴 수 있도록 『웹관리자계정을 설정해드리고 관리와 권익증진을 위해 후원비 형식의 자발적 월구독료(20,000원/월)가 CMS자동이체로 결제』됩니다.

시민기자 활동 지급 소모품 보기→

객원기자
객원기자
객원기자